Starship Troopers
??
Screenplay by Edward Neumeier
Based on the novel by Robert Heinlein
--------------------------------------------------------------------
??
1 FROM THE FEDERAL NET -- NOTICE -- JOIN UP NOW !
??
Proud YOUNG PEOPLE in uniform, the bloom of human evolution.
YOUNG PEOPLE
Im doing my part... Me, too...
Are you ?
The mobile infantery logo: LIGHTNING BOLTS ON A BLACK SHIELD.
OFFICIA
메모리란 무엇인가?
메모리는 데이터를 기억하는 장치로서 반도체 칩은 크게 메모리분야와 비 메모리 분야로 나뉜다. 메모리 분야에서 대표적인 것은 DRAM으로서 대량생산을 통한 원가절감으로 상대적으로 가격이 싸면서도 범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칩이며 비 메모리 분야는 ASIC으로 원하는 기능만을
한국 영화시장분석
2004년과 2005년을 살펴볼때 전체 관객중 한국영화 관람객은 보 통 55~60%정도이며 ‘그.사.랑.’ 이 개봉하는 4월엔 전체적으로 가 장 비수기시점이나 한국영화만을 놓고 봤을 땐 외화보다 관람객이 더 많을때이다.
그러나 비수기라는 단점은 살인의 추억의 흥행성적으로 볼때
1. 연구목적
이 연구는 1988년 한미투자협상의 결과로 시행된 할리우드영화의 한국내 직배 이후를 중심으로 한국의 영화산업을 제작과 유통 두 부문으로 나누어 세밀하게 관찰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되었다. 강대국의 압력에 의해 다른 산업을 보호하기 위한 희생양으로 선택된 한국영화는 타율에
스타쉽트루퍼스”등을 만든 Paul Verhoven 감독이 연출을 맡아서 판타지 이지만, 현실과 비슷한 느낌을 주려는 영상을 보여 주었다. 1989년에 만들어진 이 작품은 그 당시만 해도 역대 최고인 7000만 달러의 제작비가 들었고, SF장르의 중요한 것 중 하나인 스타일과 비주얼에 신경을 많이 썼다.
SF장르는 판타
스타쉽트루퍼스’, ‘낯선 땅 이방인’, ‘프라이데이’, ‘지구의 푸른 언덕’ 등이 있다. 이중 스타쉽트루퍼스는 영화로 제작되었고 게임 ‘스타크래프트’를 만들 때도 참고가 되었다는 꽤 유명한 작품이다.
‘달은 무자비한 밤의 여왕’이라는 제목만 봤을 때는 왠지 달에서 사는 외계인이 지
우주선 동력 *2)
3. 우주선 도킹
1,2. 부분 실현(규모 차이)
연구 중
3. 상상(시간 오래 걸림)
③ 스타쉽트루퍼스
(1997 ~ 2008)
1.우주선 생활(인공중력) *3)
2. 거대 우주선
1. 연구 중
2. 상상
④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2005)
우주선에서의 식사(작물 생산) *4)
부분 실현, 연구 중
스타쉽트루퍼스> 등에서 나타나듯 기묘한 모습으로 인간을 위협하는 외계인들, 그리고 앞으로 우리가 다룰 <28주후>나 <나는 전설이다>에서 등장하는 좀비들은 한 가지 유사성을 공유하고 있다. 그것들은 괴물이나 외계인, 좀비들 모두가 인간들이 힘을 모아 대항해야 할, 인류의 ‘적’으로 상정되고
시간여행을 소재로 한 이야기는 늘 호기심을 자극한다. 그게 영화든 소설이던 만화든 간에 보는 이로 하여금 푹 빠져들게 하는 매력적인 소재다. 그래서 많은 곳에서 쓰인다. 어릴 때 보았던 영화 백투더퓨쳐 시리즈가 대표적이다. 처음 영화를 보았을 때의 그 환희는 잊을 수가 없다. 특히 미래로 주인
영상 산업론
2001~2005년도 영화. 흥행요인 분석
1. 2001년 흥행작 분석
1) 개요
전국극장연합회가 집계한 최종 흥행통계에 따르면 2001년도의 국내 영화시장(영화관 부문) 규모는 5,237억원, 총 관객 수는 8,936만명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영화가 동원한 관객 수는 4,481만명으로 5년 전인 1996년의 외국영화를 포